• Q

    11. 논문 심사 결과에 대해 불만이 있는 경우 항의는 어떻게 합니까?

    A

    우리 학회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투고가 늘어나 심사 결과가‘게재불가’로 나오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만족한 심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편집국에서는 최대한 공정한 심사를 하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저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결과가 나올 때가 있으리라 봅니다. 심사위원들의 심사 결과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시고 재투고 등의 절차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울 때는 편집위원장님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편집 관련 업무는 학회 재정 사정으로 대부분 심사위원들의 희생과 봉사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점 감안하시어 최대한 정중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

    10. 논문 심사 과정 및 기간에 대해 문의하고자 합니다.

    A

    홈페이지 ‘온라인투고/심사’에서 논문 심사 기간 및 진행 상황을 저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논문 심사 독촉 및 해당 호에 논문 게재 여부와 관련된 문의는 규정된 심사 기간을 초과하였거나, 긴급한 상황에서만 문의 부탁드립니다. 문의는 편집국 국장, 또는 편집위원장님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9. 논문 투고 방법에 대해 문의 드리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A

    논문 투고는 아래한글과 워드 모두 가능합니다. 글씨체, 크기, 줄 간격 등은 출판사에서 편집하기 때문에 저자가 편리한 방식으로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기본 서식을 안내하면 아래한글의 경우 신명조, 글자크기는 11, 줄간격은 180입니다. 참고 문헌 작성 방법 등은 홈페이지 ‘온라인투고/심사 → 논문투고규정’란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Q

    8. 학술지는 어떻게 받을 수 있습니까?

    A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학술지의 논문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회원으로 가입된 회원에 한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비회원일 때는 회원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절차는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학술지 책자가 필요하신 분은 이메일(ppekorea@hanmail.net)로 신청하시고, 1권당 1만원을 학회 계좌(농협, 301-0208-7318-61, 인간식물환경학회)로 보내주시면 입금 확인 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구매한 학술지 발송은 사무국 업무처리 과다로 인해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만 발송해 드립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7.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는 어떻게 하나요?

    A

    온라인 학술대회는 현재 줌(Zoom) 등으로 개최합니다. 참가비(4만원, 사전등록 시 3만5천)를 입금한 회원들에게 한해서 이메일로 회의 주소를 발송해 드립니다. 사전등록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포스터 발표 방법은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서 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Q

    6. 학술대회 관련해서 문의하고자 할 때는 어떻게 합니까?

    A

    학술대회 안내문은 회원들에게 메일로 발송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도 게시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안내문과 관련 서식자료도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학술대회 개최가 가까워지는 시기에는, 개최 준비로 사무국 업무가 바빠 관련 문의 전화를 받지 못하거나, 충분한 답변 드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능하면 홈페이지를 활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Q

    5. 논문 및 포스터 제출 시 공동 저자들 모두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나요?

    A

    학술대회 포스터 제출의 경우 제1저자와 교신저자는 학회정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학술지 논문의 제출 시에는 공동저자들 모두 학회정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Q

    4. 학술대회 참가 확인증 요청은 어떻게 합니까?

    A

    학술대회 참가비를 납부하신 분은 현장에서 발급해 드립니다. 온라인 학술대회의 경우 사무국에서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분실 등으로 재발급을 요청할 실 경우에는 이메일(ppekorea@hanmail.net)로 신청해 주시면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카드결제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어, 개인카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으며, 우리 학회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접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3. 회비납부 여부가 기억이 나지 않아 확인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합니까?

    A

    본인의 회비납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할 때는 홈페이지의‘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 전화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사무국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여 알려 드리기 때문입니다.

  • Q

    2. 패스워드 분실하여 도저히 찾을 수가 없을 때는 어떻게 합니까?

    A

    만드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시스템에 있는 아이디와 패스워드 찾기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기존 아이디를 도저히 찾을 수 없을 때는 새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